본문 바로가기
각종 솔직후기/영화리뷰

킬링타임 SF 영화 추천 '푸시(push, 2009)' 줄거리 및 소개

by Ssotory 2023. 6. 3.

목차

    모두가 갖고 싶어 하는 능력 염력을 소재로 한 킬링타임 영화 푸시에 대해서 소개, 등장인물, 평점 그리고 줄거리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영화 푸시 포스터 사진
    영화 푸시 포스터

    1. 영화 푸시 간단 소개

     영화 푸시는 2009년 3월 19일 개봉한 SF 장르의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11분이며, 개봉당시 우리나라 관객수는 71만 명이었습니다. 영화 제목의 푸시는 영어로 밀다는 뜻으로 염력이라는 초능력을 사용하는 영화임을 암시합니다. 염력이라는 초능력은 어릴 적 누구나 상상하고 갖고 싶어 하는 능력인 만큼 어떻게 영화소재로 잘 활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염력 외에도 여러 가지 초능력이 나오는 영화로 여러 가지 초능력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2. 평점

    푸시의 평점은 네이버 기준 6.76점, 다음기준 6.4점으로 대체적으로 평점을 낮게 받았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평점으로는 7.5점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염력이라는 소재를 영화 CG를 활용해 잘 표현했고, 스토리도 지루하지 않게 풀어내서 킬링타임용 영화로는 괜찮기 때문입니다. 영화 푸시에 대한 자세한 등장인물 및 줄거리는 아래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등장인물

     

    주연으로는 크리스 에반스(닉 그랜트 역), 다코타 패닝(캐시 홈즈 역), 카밀라 벨(키라 허드슨 역), 클리프 커티스(후크 워터스 역), 디몬 하운수(헨리 카버 역)이며, 조연으로는 밍나 웬(에밀리 허 역), 조엘 그레취(닉의 아버지 역), 네이트 무니(핑키 스타인 역)입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크리스 에반스는 우리에게 캡틴아메리카로 너무나 친숙한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니다. 크리스 에반스는 1981년 생으로 영화 판타스틱 4, 설국열차, 어벤저스, 캡틴아메리카 등 많은 작품으로 유명하지만 역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마블시리즈에서 캡틴 아메리카 역을 맡으면서 더욱 세계적인 배우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주연인 다코타 패닝 역시 한국에서 굉장히 유명한 배우입니다. 다코타 패닝은 1994년생의 배우로서 아역으로 활동하며 굉장한 히트를 기록한 아이 엠 샘, 테이큰, 맨온 파이어, 우주전쟁, 드리머, 트와일라잇 시리즈 등 많은 히트작들로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한 배우입니다. 영화 아이 엠 샘에서의 다코타 패닝의 연기력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연기파 배우임을 보여주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영화 푸시의 감독은 폴 맥기건입니다. 이 감독은 러키 넘버 슬레븐, 푸시 등을 제작하였지만 크게 흥행한 작품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줄거리

     

    초능력을 능력을 증폭시키기 위해 실험을 하는 조직 디비전에서 닉의 전 연인인 키라가 실험을 당하던 중 심장이 멎어 버립니다. 그러나 갑자기 살아난 키라는 이름 모를 여성의 도움을 받아 실험받던 주사기를 챙겨 디비전 연구소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닉은 무버로서 물건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염력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자입니다. 어릴 적 디비전에게서 아버지를 잃고 뒷골목에서 도박에 염력을 사용해 가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 날 닉에게 디비전의 요원인 스니프가 찾아오게 됩니다. 스니프는 사용하던 물건으로 상대를 찾아내는 초능력자입니다. 스니프는 닉이 사용했던 물건을 통해 어떤 여자를 찾고 있었고, 닉은 모른다고 하고 흔적을 찾지 못한 스니프는 돌아갑니다. 닉은 디비전을 피해 다른 곳으로 도망가기 위해 짐을 싸던 중 누군가에게서 전화가 들려오고 캐시 홈즈가 닉을 찾아옵니다. 닉은 꼬마인 캐시 홈즈를 돌려보내려 하지만 꼬마는 미래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와처였습니다.

     

    캐시는 닉을 통해 어떤 여자를 찾고 있었는데, 그 순간 캐시는 위험을 예감하고 홍콩의 초능력 조직에서 그들을 가로막고 그들 역시 어떤 여자를 찾고 있으며 이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음파를 통해 공격을 하는 블리더로 이들로부터 공격을 받아 죽을 위기해 처하지만 닉이 죽으면 홍콩조직이 찾던 여자의 미래가 사라지는 걸 본 홍콩의 와치는 닉을 살려주기로 합니다. 간신히 도망친 캐시는 닉을 찾아오고 거기서 사람의 신체를 고치거나 망가뜨리는 스티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닉을 고쳐주고 그곳을 떠납니다. 

     

    닉과 캐시는 물체를 변형시키는 능력을 가진 쉬프터를 만나고 그에게서 단서를 얻어 단서를 찾아가게 됩니다. 결국 디비전이 찾던 여자를 찾아내게 되고, 그 여자는 바로 닉의 전 연인이고 디비전에서 탈출한 키라였습니다. 그녀와 만나자 미래는 더 안 좋을 쪽으로 변하게 되고 스티프로부터 은폐시키는 초능력자인 쉐도우를 찾아가게 됩니다. 닉은 홀로 디비전을 찾아가고 그들과 싸움에 휘말리게 됩니다. 능력차이에 당하기만 하지만 디비전은 그를 살려 보내고 키라에게서 찾은 열쇠를 찾게 됩니다. 그 열쇠는 키라가 디비전으로부터 가지고 나온 증폭제를 숨겨놓은 곳의 열쇠였습니다. 

     

    닉은 적 와차의 능력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편지로 임무를 전달하고 본인의 기억을 지워 스스로도 기억할 수 없게 합니다. 닉의 기억을 지우자 적의 와차는 더 이상 미래를 볼 수 없게 됩니다. 드디어 증폭제가 들은 가방을 찾은 일당은 편지를 한 닉의 지시대로 임무를 수행해 가고 닉은 본인의 편지를 보고 집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닉은 염력으로 도망가게 되고, 홍콩조직이 가져가 가방은 가짜였습니다. 그리고 디비전은 초능력을 사용해 키라의 기억을 조종하고 닉과의 기억을 조작해 버립니다. 결국 디비전 요원들은 증폭제가 든 가방을 찾게 되지만, 홍콩 조직이 그것을 갖기 위해 전투가 일어나게 됩니다. 

     

    디비전의 카버는 닉의 정신을 조작하여 죽이려고 하지만, 닉은 그 순간 정신을 차리고 증폭제를 미끼로 협박하고 본인의 몸에 증폭제를 주사하고 죽자 디비전은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죽은 닉 앞으로 걸어오는 캐시와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닉, 사실 그들은 가짜 증폭제를 주사했던 것이고, 키라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키라는 가방에서 닉의 편지를 발견하고 자신의 기억이 조작되었던 것을 깨닫고는 능력을 사용해서 디비전의 두목을 죽이고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5. 결론

     

    이 영화는 주인공이 사용하는 염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싸우는 영화로 여러 능력들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혹평을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능력들은 맛보기만 보여준다는 후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여러 초능력을 소재로 만든 영화로서 킬링타임영화로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심심하거나 시간 때우실 때 이 영화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