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킬링타임용 SF, 액션 영화 점퍼(Jumper, 2008)에 대한 간단한 소개, 평점, 등장인물 그리고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왓챠, 티빙,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1. 영화 점퍼 간단 소개
영화 점퍼는 2008년 개봉한 SF, 액션 장르의 미국, 캐나다 영화로 러닝타임은 88분이며, 개봉당시 관객수는 166만 명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점퍼라는 이름처럼 갑자기 순간이동 능력을 얻게 된 주인공이 겪는 내용이며, 우리가 어릴적 상상하던 초능력을 얻게된 주인공의 마음에 감정이입하여 가볍게 볼 수 있는 킬링타임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영화 점퍼는 스티븐굴드의 1992년 데뷔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며, 소설제목은 점퍼 1 텔레포팅 보이입니다. 10대 소년이 순간이동이라는 초능력을 손에 넣고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면서 살아가는 부분에서 청년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많이 이끌어 내어 청소년의 심리를 섬세하게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아 미국도서관협회의 주목할 만한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었다.
2. 평점
영화 평점은 네이버 기준 6.86점, 다음 기준 6.7점이다. 영화는 우리가 누구나 꿈꿔보던 순간이동이라는 초능력을 바탕으로 영화가 전개가 되는데, 가끔은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진행이 루즈하지 않고 몰입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영상미도 좋아서 심심할 때 보기 좋은 가벼운 킬링타임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저의 개인적인 이영화의 평점은 8.1점으로 재밌게 보았던 영화로서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영화 등장인물 및 줄거리는 아래에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스포주의)
3. 등장인물
영화 점퍼의 주연은 헤이든 크리스텐슨(데이비드 라이스 역), 사무엘 L.잭슨(롤랜드 역), 제이미 벨(그리핀 역), 레이첼 빌슨(밀리 해리스 역), 다이안 레인(메리 라이스 역)입니다. 조연으로는 마이클 루커(윌리엄 라이스 역), 안나소피아롭(어린 밀리 역), 맥스 티에리옷(어린 데이빗 역), 제시 제임스(어린 마크 역), 톰 헐스(미스터 보커 역), 크리스틴 스튜어트(소피 역) 입니다.
주인공인 헤이든 크리스텐슨은 스타워즈 에피소드에서 아나킨 스카이워크 역으로 주연을 맡았던 경험이 있어 이미 유명한 배우였습니다. 그는 1981년생의 캐나다 국적의 배우이고 영화 점퍼를 이후로도 작품활동을 이어나갔지만 크게 흥행한 작품은 별로 없습니다.
조연에서 소피역으로 출연했던 크리스틴 스튜어트는 영화 점퍼 이후 바로 다음작인 트와일라잇 시리즈에서 주연 벨라 스완역을 맡으며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안 그래도 10대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던 소설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시리즈 내내 주인공으로서 성공적으로 흥행을 이끌며 엄청난 인기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영화감독인 더그 라이만의 주요 작품은 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 등 본 시리즈를 기획했으며, 앤젤리나 졸리와 브래드피트 주연의 미스터&미시즈 스미스와 톰크루즈 주연의 에지 오브 투모로우 등 여러 흥행작들을 제작한 감독입니다.
4. 줄거리
데이비드 라이스는 어릴적 얼어붙은 강위를 걷다 물에 빠져 얼음속에 갇혔다가 죽을 위기해 처했을때, 순간이동을 하면서 처음으로 순간이동 능력을 깨닫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순간이동 능력을 알게되면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데이비드 라이스가 순간이동을 하면서 알게된 조건은 본인이 한번이더라도 직접 본 곳이어야 가능합니다. 이후 연습을 통해 능력을 잘 활용하게 된 그는 은행에 들어가 열어진 문틈사이로 금고를 보고 금고에 순간이동하여 금고를 털게 됩니다. 그렇게 데이빗 라이스는 하고 싶은 것을 하며 돈걱정 없이 살게 됩니다.
그리고 8년 후 뉴욕의 좋은 집에 살면서 부유한 삶과 세계 어디든 하루하루 돌아다니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롤랜드의 갑작스러운 방문, 롤랜드는 세계에 존재하는 점퍼를 사냥하는 팔라딘이라는 조직의 단장이었습니다. 과거 데이비드의 흔적을 따라 추척해 왔고, 롤랜드가 가진 전기를 주입시키는 무기는 데이빗의 순간이동 능력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오랜 몸싸움 끝에 데이비드는 간신히 도망 갈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는 그에게 도망간 후 간곳은 고향이었습니다. 그곳에서 데이빗은 첫사랑을 만나고 여행을 떠납니다. 첫사랑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중 자신과 같은 능력을 가진 점퍼 그리핀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는 그리핀과 함께 나타난 팔라딘, 콜로세움 안에서 그리핀과 데이빗 그리고 팔라딘들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그리핀의 활약으로 팔라딘을 제압하지만 경찰에게 잡혀가는 데이빗, 그리고 데이빗을 구해주러 나타난 사람은 어린시절 데이빗을 두고 떠난 그의 어머니 였습니다. 데이빗의 엄마인 메리의 도움으로 경찰서를 탈출하는데 성공합니다.
그 시각 롤랜드는 데이빗을 추적하기 위해 데이빗의 아버지를 찾아가고, 데이빗은 그리핀을 찾아가서 상황을 듣게 됩니다. 팔라딘은 중세시대부터 점퍼를 찾아가며 죽이는 조직인 것입니다. 가족까지 위험할 수 있다는 얘기에 데이빗은 아버지를 찾아갔지만 이미 아버지는 죽어있었습니다. 그러자 자신에게 소중한 밀리까지 위험해 처할 수 있다는 생각에 밀리는 찾아가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고는 팔라딘으로부터 도망가지만 팔라딘은 특수한 장비로 점퍼를 쫓아 그리핀의 은신처를 찾아내고는 쫓아오게 됩니다.
다시 한번 팔라딘과 점퍼들의 전투가 시작되고 간신히 싸움에서 이기게 되지만 팔라딘은 밀리를 잡아가고 데이비드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팔라딘의 함정에 찾아가게 됩니다. 화난 데이빗은 건물까지 통째로 순간이동을 시켜버리고 마지막 힘들 다해 그랜드캐니언 중간에 롤랜드를 두고 도망가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5. 결론
영화 점퍼는 어릴 적 아버지에게 폭력에 시달리던 10대 청소년이 순간이동이라는 큰 힘을 가지면서 벌어지는 서사입니다. 10대 청소년은 어릴적 누구나 한 번쯤 상상했던, 순간이동 능력이 생긴다면 어떻게 할 건지에 대해 영화하하여 보여준 영화로서 집중하여 시청하기 굉장히 재밌는 영화였습니다. 또한, 영화가 만들어 진지 벌써 15년이나 된 영화이지만 CG, 영상미 등 무엇하나 지금의 영화에도 빠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추천드립니다.
지금 이 영화는 왓챠, 웨이브, 티빙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킬링타임용 영화가 필요하거나 초능력 영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감상하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