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센사케(sen sake) 내돈내산 솔직후기(맛, 가격, 파는 곳, 먹는 방법 등)

by Ssotory 2023. 12. 31.

목차

    회나 초밥 등의 일식을 먹을때 생각나는 술은 뭐니뭐니해도 사케죠? 근데 사케는 생각보다 조금 가격대가 있어서 입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저렴해도 한국에서 구매할때는 가격이 많이 비싸지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가성비와 맛 모두 괜찮아 요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사케인 센사케(sen sake)에 대해서 솔직후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맛은 어떤지,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가격과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지 등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센사케(sen sake)

     

    센사케는 가성비와 맛까지 좋아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사케인데요. 고급술은 아니지만, 사케에 입문하기에 굉장히 좋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센사케 외관

    센사케 사진

     

    센사케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이쁘게 생겼습니다. 마개부분에도 포장지로 덮여 있어서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술병 가운에데는 한자로 적혀있고 SEN sake 라고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센사케 정보

    센사케 정보

     

    센사케를 돌려보면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일본어로 되어있는 설명과 한국어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센 사케의 제품명은 센(SEN)이고 제품유형은 청주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13.5%이고, 용량은 300ml입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참이슬이 한병에 알코올 도수 16.5%, 용량은 360ml 인걸 생각해보면 참이슬보다는 살짝 양이 적고 도수도 살짝 낮은 사케입니다. 제조회사는 GINBAN SHUZO CO., LTD라고 되어있습니다.

     

    제가 센사케를 구입한곳은 이마트 였습니다. 가격은 3,000원 이었고 홈플러스에서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는 GS편의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가격대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만, 일식집에서 센사케를 마실경우에는 한 병에 8,000원 정도 하고 있었습니다.

     

     

    센사케 개봉

     

    그럼 이제 센사케를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사케 개봉

     

    뚜껑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습니다. 겉면의 포장지를 벗기고 돌려서 따주면 끝입니다. 뚜껑에도 한자로 쓰여져 있는데 뭐라고 쓰여져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괜히 한차로 써져 있으니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센사케 마시기

     

    이제 센사케를 마셔보았습니다. 어떻게 마셨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센사케 안주와 중탕

     

    저는 센사케를 겨울철 대방어와 함께 먹기위해 구입했습니다. 역시 회랑 잘어울리는 술은 사케죠. 그리고 사케는 차갑게 먹기도하고 따뜻하게 데워먹기도 하는데 센사케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따뜻하게 중탕해서 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냄비안에 따뜻하게 물을 데워놓고 거기에 사케를 통째로 담궈서 데웠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자 사케도 따뜻해졌고, 한 잔 따라마셔보았습니다. 

     

    한 잔 따라본 사진을 보시면 사케 색은 일반 사케들과 별반 차이는 없었습니다. 향은 따뜻하게 데워서 그런지 더 풍부한 향이 났고, 한 잔 마셔보니 맛도 입 안쪽에 쫙 퍼지는게 역시 센사케는 데워 마시는게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센사케 솔직후기

     

    이제 먹어보았던 센사케의 전반적인 솔직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센사케와 소고기

     

    한 병에 3,000원 정도의 저렴하게 사케를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로 굉장히 좋은 사케였습니다. 가성비 뿐만 아니라 맛도 퀄리티가 높아서 사케 입문용으로 굉장히 좋은 사케임에 틀림없습니다.

     

    특히, 저는 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따뜻하게 중탕하여 데워먹었습니다. 사케는 시원하게 먹기도, 따뜻하게 데워 먹기도 하는데 센사케의 경우에는 저는 따뜻하게 데워먹는게 더 그 향과 맛을 잘 살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센사케의 안주로는 당연히 회도 좋지만, 소고기도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역시 각종 튀김류와도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센사케는 제품유형이 청주여서 그런지 우리나라 소주처럼 알코올향과 맛이 진하게 나는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은은한 향으로 기분좋은 목넘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하처럼 단맛이 센것도 아니라서 담백하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케를 즐기고 싶을때 센사케를 자주 사먹을 것 같습니다. 또 사먹을 의향 100% 입니다.

     


     

    일본여행에서 꼭 사와야 하는 사케인 닷사이23의 솔직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에서 구입하면 5천엔으로 저렴하지만, 한국에서 사먹으려면 25만원쯤 하는 사케입니다. 솔직후기가 궁금하시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여행선물 추천] 일본 사케 닷사이23 솔직후기

    일본여행에서 가장 가성비 좋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추천 1순위는 바로 일본 사케 닷사이23이며, 왜 닷사이23이 일본 여행선물로서 추천드리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케

    ssotory82.tistory.com

     

    이외에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블로그내 다른 포스팅들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