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가오동 맛집 준짜장 내돈내산 솔직후기(고추짜장 맛집, 위치, 주차, 메뉴, 가격 등)

by Ssotory 2024. 2. 17.

목차

    대전 동구 가오동에 고추짜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가게 이름이 준짜장 인데요. 고추짜장 맛이 어떤지 주차나 메뉴, 가격 등 전체적인 가게정보와 함께 제가 직접 먹어본 솔직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매콤한 음식들을 좋아하는 편 입니다. 그래서 고추짜장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특히 군산에 유명한 고추짜장을 파는 지린성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래서 고추짜장 맛집을 검색해서 대전 내에 위치한 가게들을 찾아보다가 준짜장도 알게 되어 직접 다녀왔습니다.

     

    혹시, 군산 고추짜장 맛집인 지린성의 솔직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공유해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음식리뷰] - 군산 지린성 고추짜장 솔직후기 및 대기시간 줄이는 꿀팁 >

     

    군산 지린성 고추짜장 솔직후기 및 대기시간 줄이는 꿀팁

    전라북도 군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고추짜장의 지린성과 단팥빵의 이성당입니다. 저도 이번에 군산을 다녀오면서 지린성에서 고추짜장을 먹어보았습니다. 2023년 9월 최근에 다녀온 따

    ssotory82.tistory.com

     

    대전 동구 가오동 고추짜장 맛집 '준짜장'

     

    준짜장은 고추짜장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대전 고추짜장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몇 안되는 대표적인 곳 이었는데요. 준짜장의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짜장 가게정보

    ㅇ 상호명 : 준짜장

    ㅇ 주소 : 대전 동구 대전로448번길 57, 1층

    ㅇ 영업시간 : 매일 10:30~20: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ㅇ 연락처 : 0507-1363-2633

    ㅇ 주차 : 가게 앞 노상에 주차가능 및 주변 골목에 주차

    ㅇ 위치

    준짜장 지도
    준짜장 위치

     

    준짜장은 대전 동구 가오동에 위치하고 있어 대전의 중심가와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추짜장으로 인기가 많아서 많이들 찾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준짜장 가게 외관

    준짜장 가게외관 사진준짜장 주차안내 사진준짜장 간판 사진
    준짜장 가게 외관과 주차안내

     

    준짜장 가게 외관 모습입니다. 주차는 평일 12시~14시 까지와 17시~07시까지 주차가 가능하며 주말에는 준짜장 가게 앞 도로에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 외 시간에는 컨벤션 주차장을 이용해 달라고 되어있습니다.

     

    준짜장 외관 모습

     

    준짜장 외관에는 준짜장은 체인점이 아니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이곳 말고는 따로 운영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준짜장 2호점이라고 선화동에 가게가 하나 나오는데, 배달 전문으로 오픈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준짜장 가게 내부

    준짜장 실내 사진준짜장 인테리어 모습준짜장 가게 내부 사진
    준짜장 가게내부 모습

     

    준짜장 가게 내부모습 입니다. 전체 홀로 되어있고 여러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특별한 느낌이 없이 일반 가게 모습입니다.

     

    준짜장 뒷면 글귀준짜장 앞쪽 글귀준짜장 식탁
    준짜장 내부 인테리어

     

    가게 앞쪽과 뒤쪽에 재미난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오빠가 빽은 못사줘도 짬뽕은 사줄 수 있어", "오늘 나눈 짬뽕 한그릇이 사랑이 될 줄이야" 등 글이 작성 되어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고추짬뽕으로 더 유명하던데 가게에서는 짬뽕을 더 강조하고 있습니다.

     

     

    준짜장 메뉴판

    준짜장 메뉴판 사진
    준짜장 메뉴판

     

    준짜장 메뉴는 짜장면, 고추짜장+미니공깃밥, 안심짬뽕, 알꼬막짬뽕, 알꼬막짬뽕밥, 부채살볶음밥, 등심탕수육, 군만두, 군찐빵, 미니탕수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배달로도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메뉴주문

    기본세팅 및 고추짜장과 알꼬막짬뽕밥

     

    저는 고추짜장, 알꼬막짬뽕밥 그리고 미니탕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기본 세팅과 고추짜장 그리고 알꼬막짬뽕의 모습입니다. 고추짜장은 면과 짜장을 따로 주십니다. 

     

     

    고추짜장 모습

    준짜장 고추짜장 모습

     

    고추짜장은 위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면과 짜장이 따로 나옵니다. 그리고 고추짜장을 시키면 미니공깃밥을 함께 주십니다. 대충 사진으로만 봐도 짜장이 짜장양념만 있는게 아니라 반찬인것 마냥 뭐가 잔뜩 들어있습니다. 

     

    괜히 유명한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미니 공깃밥이 같이 나오니까 나중에 짜장에 비벼먹거나 짜장에 워낙 부속물들이 많아서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면에 짜장 붓기

     

    짜장면에 고추짜장 소스를 부어주었습니다. 다른집에서 먹는 간짜장 처럼 짜장소스가 주가 아니라 그 안에 들어가 있는 각종 식재료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 같은 모습입니다. 오히려 뭐가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짜장면이 잘 섞이나 걱정 될 정도 였습니다.

     

    고추짜장 소스 부속물

     

    고추짜장 소스에는 떡과 각종 야채들 그리고 엄청 큼지막한 고기들이 정말 잔뜩 들어있습니다. 고추짜장이 아니라 고기짜장이라고해도 될 정도로 고기가 정말 잔뜩 들어있습니다.

     

    준짜장 고추짜장 고기사진
    준짜장 고추짜장의 고기 모습

     

    고추짜장을 다 비비고 난 후의 모습입니다. 소스 양이 푸짐해서 걱정과 다르게 잘 섞였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은 고추짜장 안에 들어 있는 고기 모습입니다. 고기가 진짜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고 엄청 큼직큼직 합니다.

     

    근데 더 놀라운 건 그 고기가 엄청 부드럽습니다. 살면서 먹어본 짜장면에 들어가 있는 고기가 여기 준짜장에서 먹어본 짜장면이 가장 많았으며, 짜장 안에 들어있는 고기중 가장 부드러웠습니다.

     

    고추짜장의 전체적인 맛 솔직후기는 다른 메뉴와 함께 하단에서 한꺼번에 말씀 드리겠습니다.

     

     

    알꼬막짬뽕밥 모습

    알꼬막 짬뽕밥 사진알꼬막 사진짬뽕국물 사진
    준짜장 알꼬막짬뽕밥 모습

     

    준짜장의 알꼬막짬뽕밥 사진입니다. 밥과 짬뽕이 따로 나와서 말아먹으면 됩니다. 짬뽕위에는 알꼬막 짬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굉장히 맛있어 보입니다. 

     

    알꼬막짬뽕에 밥 말은사진

     

    밥 한공기를 알꼬막짬뽕에 말아먹었습니다. 짬뽕에 알꼬막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먹는 식감이 좋습니다. 알꼬막 외에도 목이버섯 등 여러가지 부속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알꼬막짬뽕밥도 맛이 어떤지 하단에 다른 음식후기와 함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꼭 주문하시기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니탕수육 모습

    미니탕수육과 소스

     

    준짜장의 미니탕수육 메뉴 사진입니다. 준짜장의 미니탕수육은 큼직큼직한 탕수육과 함께 특유의 독특한 소스를 함께 주십니다. 탕수육이 일단 조각 하나하나가 굉장히 큼직합니다.

     

    준짜장 탕수육
    미니탕수육 단면

     

    미니탕수육의 단면 모습입니다. 탕수육이 큼직한데 그 안에 고기가 꽉 차있습니다. 퀄리티가 꽤나 있는 탕수육의 모습입니다. 소스는 달콤새콤한 맛의 소스로 일반적인 탕수육 소스랑은 살짝 다른 맛 이었습니다. 

     

    일단 탕수육 자체는 고기가 큼직큼직하고 통통한게 질이 좋아 보입니다.

     

     

    준짜장 맛 솔직후기

     

    그럼 이제 준짜장 메뉴들의 맛을 솔직하게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의 서두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저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고 매운음식을 엄청 잘 먹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조금 먹는 편 입니다.

     

    우선, 고추짜장 메뉴에 대해서 개인적인 맛 평가를 하자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맵기는 생각보다 맵지는 않았었고 매콤하니 딱 맛있는 정도 였습니다. 면도 쫄깃쫄깃해서 좋았으며 특히나 극찬할 만한 부분은 바로 짜장에 들어가 있는 고기였습니다.

     

    짜장안에 푸짐하게 고기가 가득 들어있으며 사이즈도 큼직큼직한데 부드럽기는 또 엄청 부드러워서 두번 세번 놀랐던 것 같습니다. 왜 준짜장의 고추짜장이 유명한지 알 것 같았습니다.

     

    군산에서 고추짜장으로 정말 유명한 지린성과 비교하자면 지린성의 고추짜장보다 맵기는 훨씬 덜 맵습니다. 그리고 지린성의 고추짜장이 새우와 고기 등으로 푸짐하다면 준짜장의 고추짜장은 고기와 떡, 각종야채들이 들어있는데 고기는 준짜장이 훨씬 많고 부드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맵지도 않고 맛있고 고기도 많은 정말 맛있는 고추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주문한 알꼬막짬뽕밥은 생각외로 꽤나 매웠습니다. 원래 고추짜장이 맵겠거니 하면서 방문했었고 알꼬막짬뽕에 대해선 매운맛 조절과 같은 내용이 없어서 그냥 얼큰한 정도겠거니 했는데,

     

    오히려 알꼬막짬뽕이 꽤나 매워서 놀랐습니다. 물론 말씀 드렸던 것처럼 저는 매운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 매운맛 그대로 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알꼬막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맛있고 얼큰하고 매콤하게 즐기기 좋았습니다. 

     

    다만, 매운음식을 못드시는 분이시라면 알꼬막짬뽕은 좀 힘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미니탕수육은 설명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큼직하고 통통한 고기가 튀김안에 가득 차 있습니다. 일반적인 동네 중국집처럼 튀김옷이 뻑뻑하거나 하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가오동 준짜장은 고추짜장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알꼬막짬뽕밥은 생각보다 맵지만 맛있는 편이었고 탕수육도 오동통하고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매운 고추짜장이 땡길 때 또 방문할 의향이 있는 곳이고, 대전 시내 쪽에 위치했다면 훨씬 더 인기가 많았을 것 같습니다.

     

     


     

    준짜장 외에도 대전에 유명한 맛집인 와타요업이 탄방동에도 생겨 직접 다녀온 솔직후기가 있습니다. 대전 텐동 맛집 와타요업 탄방점의 솔직후기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음식리뷰] - 대전 탄방동 와타요업 메뉴, 맛, 가격, 주차장 등 내돈내산 솔직후기(풍자 또간집) >

     

    대전 탄방동 와타요업 메뉴, 맛, 가격, 주차장 등 내돈내산 솔직후기(풍자 또간집)

    요즘 핫한 풍자의 또간집에서 대전편으로 나와서 풍자가 한참 웨이팅하고 먹고 한번 더 간집인 와타요업이 탄방동에 새로 지점이 생겨서 뭔가 웨이팅이 더 적지 않을까 하고 가보았습니다. 와

    ssotory82.tistory.com

     

    이외에도 다양한 대전 맛집을 리뷰해 놓았으니, 블로그 내 다른 포스팅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