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베트남 음식인 쌀국수는 가볍게 먹기 좋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인기 많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대전 둔산동에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미분당이 새로 들어왔다고 해서 직접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분당은 중국어로 쌀국수라는 뜻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국에 117개의 매장이 있다고 하는데 얼마나 인기가 많길래 전국에 진출하고 있는지 대전 둔산동에도 신장개업한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미분당 대전 둔산점 일반정보
미분당 대전 둔산점에 다녀온 솔직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ㅇ 상호명 : 미분당 대전둔산점
ㅇ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북로 36, 1층 118호
ㅇ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ㅇ 연락처 : 070-8780-5950
ㅇ 주차 : 주변 알파문구 오른쪽에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비는 1시간 주차이용권 제공
ㅇ 위치
미분당 대전둔산점은 둔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갤러리아에서 정부청사역 방면으로 쪽 올라오시면 이마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지하철로도 이동하기 쉽고 둔산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위치는 좋은 것 같습니다.
미분당 대전둔산점 방문
미분당 대전둔산점에 방문한 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분당 외관
미분당 대전둔산점 외관 사진입니다. 가게 앞에 작은 입간판에 '미분당 쌀국수'라고 적혀 있습니다. 가게 간판에는 미분당이라고 한자로 쓰여져 있습니다. 외관을 나무로 디자인 해두어 바로 눈에 띄었습니다.
가게 앞에 가보면 외부에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형태인데 매장, 포장, 반조리포장 중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입구 모습 사진입니다. 나무로 디자인 되어있어서 굉장히 느낌 있습니다. 안에 열어보니, 사람들이 이미 가득 차 있었고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하고 밖에서 대기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미분당 키오스크 주문
메뉴들이 옆에 입간판에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메뉴는 쌀국수가 주 메뉴이며, 차돌박이 쌀국수, 양지 쌀국수, 차돌양지 쌀국수, 차돌양지힘줄 쌀국수, 힘줄 쌀국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부수적인 사이드 메뉴로는 고구마 짜조, 가리비 짜조, 감자말이새우, 웨딩쇼마이, 버팔로윙, 모듬전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차돌양지쌀국수로 2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개당 11,500원 이었습니다.
미분당 대전둔산점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인스타에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를 달면 가리비짜조 또는 고구마짜조를 이벤트로 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포장 주문도 받고 있는데요. 완조리 포장은 전체 완조리 된 형태로 포장해주며 식사 하실때 면에다가 육수만 부어 먹을 수 있는 포장입니다. 15분 이내로 바로 섭취할 경우 포장하는 방법입니다.
반조리 포장은 반조리 형태로 포장해 주고 있으며, 첨부된 안내 팜플렛에 따라서 간단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형태로 포장해 준다고 합니다.
미분당 대전둔산점 내부
미분당 대전둔산점 내부 모습입니다. 가게 자체가 크지는 않고 ㄱ자 형태로 생겼으며, 오픈주방으로 주방에서 조리하시는 모습이 다 보입니다. 그리고 전체 좌석 모두 바 형태로 일렬로 앉아서 주방을 보면서 먹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사진처럼 조리하시는 모습이 자리에서 바로 보입니다. 자리에 앉은 모습입니다. 자리마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이 쓰여져 있습니다.
각 자리마다 앞 서랍에 식기와 소스통이 준비되어 있고, 머리 위쪽 상단에는 3가지 소스와 마스크 걸이 그리고 머리끈 까지 준비되어 있어 굉장히 센스있어 보였습니다.
혼자와서 혼밥하기에도 정말 부담없는 곳처럼 느껴집니다. 소스도 각 자리마다 크게 준비되어 있어서 맘 껏 기호에 맞게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보입니다.
차돌양지쌀국수
저는 차돌양지쌀국수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차돌양지쌀국수가 서빙된 모습입니다. 오픈 주방 형태로 난간에 음식을 올려다 주시면 가져가서 먹으면 됩니다. 양지차돌쌀국수의 모습입니다. 양지와 차돌 고기가 듬뿍 올려져 있고 그 위로 파와 고추가 썰어져 올라가 있습니다.
차돌양지쌀국수 안에 들어있는 고기와 숙주 그리고 쌀국수 면 모습입니다.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쌀국수 위에는 모두 고기로 덮혀져 있을 정도 입니다.
각자 자리 앞에 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과 가게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쌀국수를 고기, 숙주와 함께 그릇에 덜어서 핫소스, 해선장, 칠리소스 등과 섞어서 비벼 먹으면 비빔국수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인 1식사 메뉴를 주문하셨다면 면 등의 사리를 추가로 제공해 주고, 직원에게 말씀드리면 고수도 제공해 주십니다. 나중에 거의 다 먹을때 쯤에 직원분이 혹시 사리 더 필요하시냐고 먼저 친절하게 물어봐 주시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미분당은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하는 공간으로 같이 방문한 일행이 있더라도 조용히 대화해야하는 식사공간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저는 조용히 식사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방법에 적혀있는데로 따로 주신 그릇에 고기와 숙주, 쌀국수를 덜어놓고 칠리소스, 핫소스 그리고 해선장 소스와 함께 맛있게 비벼먹은 모습입니다. 핫소스는 꽤나 매우니 조금씩 넣어보고 맛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비벼먹으니까 새콤달콤하니 비빔쌀국수와 일반 쌀국수 두가지를 다 맛볼 수 있는것 같아서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미분당 쌀국수 맛 솔직후기
이제 미분당에서 쌀국수를 먹어본 솔직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분당 쌀국수는 꽤나 퀄리티가 좋았고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조용히 음식을 즐기기 너무 좋았습니다.
자리마다 준비되어있는 소스와 먹는방법 설명 등 처음 온 사람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잘 되어있었고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차돌양지쌀국수 맛을 리뷰해 보자면, 국물이 진해서 국물있는 쌀국수로도 맛이 좋았고 따로 고기와 함께 덜어서 각종 소스에 비벼 비빔쌀국수로 먹으면 또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으로 양념과 함께 먹는게 더 맛있었고 그렇게 먹고나서 또 진한 국물과 함께 쌀국수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부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고기와 숙주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양은 적당한 편이었고 거기에 부족한 쌀국수 면을 사리 추가로 더 주시니 양도 더할나위 없이 푸짐했던 것 같습니다.
혼밥 하기에도 너무 좋은 공간이었어서, 나중에 쌀국수가 땡길때 미분당에 다시한번 방문할 의향 있습니다.
미분당 쌀국수 한그릇 뚝딱 클리어 했고, 나가는 길에 입가심을 위해 준비된 사탕에서 센스가 넘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반 식당들 처럼 저렴한 사탕을 주비해 두는게 아니라 맛 별로 이클립스가 준비되어있는 모습에서 호감도가 무척 상승했습니다.
미분당 대전둔산점 외에도 대전에 여러 맛집과 카페 리뷰도 많이 남겨 놓았으니, 대전 맛집과 카페가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내 다른 포스팅들도 함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