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겨울철 지나가다 보면 왕만두집에서 크게 수증기 나면서 만두나 찐빵 등을 찌고 있는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도 지나가다가 수증기가 모락모락 나는 춤추는 왕만두를 보고 몇 번 사 먹곤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집에서 갑자기 만두가 생각이나서 배달로 시켜 먹었고, 워낙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춤추는왕만두 솔직후기를 공유해 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춤추는왕만두 메뉴
춤추는 왕만두는 워낙 유명한 만두집인데요, 만두 말고도 찐빵도 함께 팔고 있는 곳입니다. 저는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해서 시켜 먹었는데요 어떤 메뉴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춤추는 왕만두의 메뉴에는 왕만두메뉴(김치왕만두, 고기왕만두), 통만두메뉴(고기통만두, 김치통만두, 고기 새우통만두, 김치 새우통만두), 찐빵메뉴(우유왕찐빵, 흑미왕찐빵), 흑미 영양빵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왕만두는 5개에 6,500원이고, 고기통만두와 김치통만두는 8개에 6,000원, 고기새우통만두, 김치새우통만두는 6개에 6,000원, 왕찐빵은 5개에 6,500원, 흑미영양빵은 1개에 4,500원이었습니다.
춤추는왕만두 배달모습
배달의 민족에서 춤추는 왕만두를 배달해서 먹었습니다.
저는 피가 두꺼운 왕만두보다 얇은 피를 가진 통만두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김치통만두와 김치새우통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봉지에 만두들이 들어있는 스티로폼 그릇이 들어있습니다. 함께 주시는 건 단무지와 간장 그리고 나무젓가락을 주십니다. 간소하고 딱 필요한 것들만 주시네요
왼쪽이 김치새우통만두 그리고 오른쪽이 김치통만두입니다. 김치새우통만두는 6개가 들어있고 김치통만두는 8개가 들어있습니다.
김치새우통만두는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있어서 새우꼬리가 보입니다. 저는 매콤한 걸 좋아하는 편이라 김치만두를 선택했습니다.
김치새우통만두
김치새우통만두 사진입니다. 얇은 만두피와 함께 내부 김치만두가 보이고 윤기가 흐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 입 베어 물어보면 안쪽에 김치만두 속들이 보이고 새우가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김치통만두
김치통만두 사진입니다. 얇은 피로 잘못짚으면 터질 수도 있습니다. 한 입 베어 물어보면 안쪽에 가득 김치만두 속이 들어있습니다. 맵지는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김치만두입니다.
춤추는왕만두(김치통만두, 김치새우통만두) 맛 솔직후기
이제, 춤추는 왕만두의 김치새우통만두와 김치통만두의 맛을 솔직하게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춤추는왕만두의 통만두는 사실 원래 제가 좋아해서 자주 먹는 만두입니다. 저는 얇은 피의 만두를 좋아해서 통만두는 별로 안 좋아하고
춤추는왕만두에서 파는 통만두를 더 좋아합니다. 우선, 만두의 기본이 되는 김치통만두는 얇은 피에 쫄깃하고 속은 풍성해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단무지와 간장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고 그냥 먹어도 무척 맛있습니다.
김치만두라고 막 맵고 이렇지는 않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못 드시는 분들도 충분히 좋아할 것 같습니다.
김치새우통만두는 먹어보면 쫄깃하게 새우의 식감이 추가되어 맛있는 만두입니다. 새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새우가 들어있어서 식감이 더 살아있는 김치새우통만두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기본 김치통만두가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새우가 들어가서 김치의 맛이 조금 줄어들었고, 가격대비 개수도 적어서 개인적으로 저는 김치통만두가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원래도 자주 가던 춤추는 왕만두의 맛에 대해서 리뷰해 드렸습니다. 당연히 춤추는왕만두 여기는 또 갈 의향 100%이고 계속 자주 가게될 것 같습니다.
대전에 춤추는왕만두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이 있고 여러 가지 대전 맛집과 카페 리뷰도 블로그에 포스팅해 두었으니 필요하시다면 확인하여 도움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