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가시면 함께 많이들 들르시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온천과 료칸으로 유명한 도시인 유후인 입니다. 유후인에는 현지인 뿐만 아니라 여러 관광객이 많이 방문을 해서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길거리에서 간단하게 사먹기도 좋고 대회에서 상까지 탄 이력으로 굉장히 인기가 좋은 금상고로케라고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직접 후쿠오카와 유후인을 다녀오면서 사먹었었던 금상고로케에 대해서 자세하게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후인 금상고로케 가게정보
유후인에 위치한 금상고로케 가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ㅇ 상호명 : 금상고로케
ㅇ 주소 : 1481-7 Yufuincho Kaeakami, Yufu, Oita 879-5102
ㅇ 영업시간 : 오전 09시~오후 5:30(매일)
ㅇ 연락처 : +81 977-85-3053
ㅇ 구글지도
ㅇ 위치 및 가게사진
금상고로케는 유후인에서 안쪽의 킨린호수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거리는 여러가지 맛집과 굿즈, 카페 들이 있는 곳 이기때문에 찾기는 굉장히 쉽고 여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거리에 있습니다.
금상고로케라는 이름은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여 짓게된 메뉴 이름이라고 합니다. 대회에서 상까지 받을 정도니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금상고로케 방문기
그럼 이제 제가 직접 방문했었던, 유후인의 금상고로케에 대해서 방문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상고로케 가게외관
금상고로케 가게 외관의 모습입니다. 메뉴가 안에서 식사하는 메뉴가 아니다 보니, 작은 가게 하나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서 줄서서 주문하고 포장해 가고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 고로케 사진이 걸려있고, 일본어라 잘 모르지만 영어로 골드메달을 수상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금상고로케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문하려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로케 종류들입니다. 주문할때 진열되어 있는 고로케들이 보이는데 다행히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있어서 고르기 쉽습니다. 또한, 맥주까지도 함게 판매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고로케 종류
금상고로케에서는 여러가지 고로케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로케 종류는 고기감자 고로케, 소힘줄 고로케, 야채 고로케, 게 크림고로케, 금상 고로케, 치즈 고로케, 카레 고로케, 고기튀김케이크 그리고 닭고기 튀김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로케는 모두 가격이 200엔이었습니다. 개당 2000원이 안되는 가격이라서 가격도 저렴하다고 느껴졌습니다.
고로케 주문
저는 세가지 고로케를 주문하였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고로케는 게 크림고로케, 금상고로케, 야채고로케 이렇게 세가지를 주문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주문하고 바로 옆에 의자가 있어서 의자에서 간단하게 먹고 갈 수 있었습니다.
금상고로케
가장 맛있었던 금상고로케
제가 주문했던 세가지 고로케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건 바로 금상고로케 였습니다. 왜 이 고로케로 금상을 탔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다른 고로케들은 게크림, 야채 고로케로 뭔가 그런 다른 맛들이 첨가가 되니까 좀 느끼한 맛이 더 강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맛과 추천여부, 메뉴추천 등은 아래 솔직후기에 한꺼번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상고로케 솔직후기(맛, 추천 등)
이제, 제가 직접 먹어보고 느낀 솔직한 점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금상고로케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다만, 기름지고 느끼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맥주나 음료와 같이 먹게 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로케 종류 중에서는 금상고로케가 가장 맛있었으며, 느끼한 부분이 있어 많이 사도 많이 먹기 힘들기 때문에 간단하게 해당 거리 지나시면서 간식으로 1~2개 사먹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분명히 금상고로케는 맛있어서 간식느낌으로 한 두개 드셔보시면 꽤나 맛있다고 느끼실겁니다. 가격도 1개당 200엔 밖에 하지 않아서 우리나라 빵집에서 사는 고로케보다도 저렴한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유후인의 금상고로케 외에도 다양한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추천할 만한 것들을 포스팅하고 있으니 블로그내 다른 포스팅들도 확인하시어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