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집에 있던 감자로 만든 순한라면 가격, 맛, 영양성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고, 솔직한 리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터미 감자로 만든 순한라면
atom美에서 만들어 파는 애터미 감자로 만든 순한 라면 모습입니다. "쫄깃한 면발의 담백하고 순한 맛!"이라고 포장지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포장지를 보고 느껴지는 점은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건강식 라면일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면의 50%이상이 감자로 이루어져 있는 라면이었습니다. 감자전분이 50.359%, 감자가 2.885%로 면을 만들었다고 되어있고, 사용한 감자는 모두 국내산으로 보여집니다. 면은 건면이 아닌 일반적인 유탕면입니다.
영양정보
애터미 감자로 만든 순한라면의 영양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트륨 1,678mg(84%)
○ 탄수화물 69g(21%)
○ 지방 19g(35%)
○ 단백질 14g(25%)
○ 칼로리 488kcal
가장 많이 먹는 신라면의 영양성분과 비교해 보면 신라면은 500kcal이며, 나트륨 1,790mg, 탄수화물 79g, 지방 16g, 단백질 10g으로 생각보다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신라면보다 칼로리,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은 조금씩 다 낮았으며 단백질은 조금더 많아서 확실히 신라면 대비 영양성분은 건강한 편이나, 생각했던 것 처럼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라면 구성품과 조리하기
라면 포장지를 뜯어 보면 구성품이 나옵니다. 구성품은 일반 라면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① 면, ② 건더기스프, ③ 분말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터미 감자로 만든 순한라면도 일반 라면들과 조리법이 크게 다를것이 없었습니다.
1) 물 550ml를 넣고 끓인 후
2) 면과 건더기스프, 분말스프를 넣고 3분 30초 끓이면 완성
저는 끓는점을 높이기 위하여 스프를 먼저 넣고 끓여먹는 편 입니다.
우선 건더기 스프를 넣고 물을 끓여줍니다. 그리고 분말스프를 넣고 펄펄 끓여주었습니다. 물이 펄펄 끓을때 마지막을 면을 투하하여 잘 익혀 주었습니다.
라면 조리완료된 사진입니다. 일반적인 라면처럼 색이 빨간색은 아닌것이 매운맛이 날 것 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색은 누르스름한 베이지 색으로 일반 라면대비 건강해 보여서, 마음 한켠에 라면을 먹는 죄책감이 덜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라면은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는 라면에 꼭 김치가 필요하므로 김치를 꺼내서 같이 준비해 주었습니다.
라면 맛 솔직평가
라면 맛에 대해 솔직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맛은 역시 색깔처럼 전혀 맵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신라면, 삼양라면, 육개장 등 일반적인 라면들이 빨간 국물에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맛을 보여주는 것과는 달리 국물맛은 담백 했습니다. 담백하지만 싱겁거나 하지는 않아서, 담백한 라면을 먹고 싶을땐 괜찮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감자전분으로 만든 면이어서 그런지 면이 얇고 꼬들꼬들한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불어있는 라면을 싫어하는 편이라 저에게는 특히나 면이 입맛에 맞았었고, 담백해서 반찬인 김치와 잘 어울렸던것 같습니다.
다만, 라면 이름이 감자로 만든 순한 라면이었는데, 맛이 순할 뿐이지 뭔가 영양성분도 그렇고 다이어트용 라면이라던지, 건강한 라면이라던지의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자극적인 일반 라면을 순하고 담백하게 만든 라면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콤한 라면보다 가끔 담백한 라면과 쫄깃한 면발이 땡기실 때는 한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해당 라면은 인터넷에서 개당 1,500원 ~ 2,000원 수준으로 팔고 있으나 모두 대량으로 판매중인 상품이어서 잘 찾아보시어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삼양에서 신제품으로 나온 "불닭볶음탕면 컵라면"에 대한 솔직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