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저는 배민 B마트로 종종 쇼핑을 합니다 할인도 하고, 쿠폰도 쓰고, 배송도 금방오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제가 배민 B마트로 주문해서 먹어본 배민이지 순대많이 마라순대국에 대해서 솔직하게 리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민B마트 배민이지 순대많이 마라순대국
배민이지는 배민에서 직접 만든 PB상품들 입니다. 여러가지 인기제품들도 많은데 이번에 제가 주문해서 먹어본 것은 순대많이 마라순대국이었습니다. 1개에 6,99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민에서 해당 제품 별점은 4.8점이며, 29개의 후기가 있습니다. 아직 후기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4.8점이면 나쁘지 않을것 같아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순대국과 마라의 조합이라니, 어떻게 보면 괴상할거 같은데 또 어떻게 보면 맛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배민이지 마라순대국 포장사진
이제 주문하고 받아본 마라순대국 포장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배민이지 마라순대국 정면
포장지 전면에는 '얼얼한 마라국물 국산 돼지로 만든 순대가 듬뿍 푸주와 홍고추까지 완벽하게 마라순대국 역시 배민이지'라고 쓰여 있습니다. 대체 상품명이 뭘까요.
포장지 가운데에는 맛있어 보이는 순대국사진이 보입니다. 칼로리는 680kcal라고 되어있고, 냉동보관 하게끔 안내되어 있습니다.
배민이지 마라순대국 후면
배민이지 마라순대국 포장지 후면 사진입니다. 영양정보와 제품설명 그리고 조리방법이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
우선, 영양정보를 보면 열량은 680kcal, 나트륨은 2,840mg(142%), 탄수화물 29g(9%), 당류 7g(7%), 포화지방 15g(100%), 콜레스테롤 195mg(65%), 단백질 40g(73%) 였습니다.
신라면이 나트륨 함유량이 1800mg정도로 하루 권장량대비 90% 수준인데 마라순대국이 나트륨 함량이 꽤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마라 순대국 국물까지 다 먹을 수 있는 양은 아닌것 같습니다. 양이 꽤 있어보입니다.
특이한 점은 단백질이 40g이나 들어가 있네요. 의외로 헬창에게 좋은 음식일지도?
그리고, 설명란에 쓰여져 있는 제품명 아까 포장지 정면에 쓰여있던 기다란 문구 그대로 제품명이었습니다. '얼얼한 마라국물 국산 돼지로 만든 순대가 듬뿍 푸주와 홍고추까지 완벽하게 마라순대국 역시 배민이지' 제품명이 상당히 깁니다.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로 조리는 불가능하고 직접 끓여먹어야 합니다. 그치만 조리방법은 그냥 8분 정도 끓이기만 해서 무척 간단합니다.
조리과정 및 내용물
직접 조리해서 먹은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끓여먹기만 하면 되는거라 쉽습니다.
우선 잘 해동된 순대국을 냄비에 부어 줍니다. 생각보다 국물이 많고 내용물도 실해 보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8분 정도 끓여 줍니다. 기호에 맞게 대파나 들깨가루를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그런게 없어서 바로 끓였습니다.
8분 정도 잘 끓여주면 끝입니다. 그렇게 강조한 홍고추가 보입니다. 향은 마라향이 살살 나는게 엄청 진한 마라향은 아니었습니다. 끓였더니 무거운 순대가 다 가라앉았나 봅니다.
마라순대국 조리완성하여 한 그릇 담은 사진입니다. 순대와 부속물들이 많이 들어있고 모양도 굉장히 그럴싸해 보입니다. 실제 맛과 향 등 개인적인 솔직후기는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 맛, 향 등 솔직후기
우선 배민이지 마라순대국의 가격은 6,990원 이었습니다. 밖에 나가서 순대국 한그릇 먹으면 요즘은 8~9,000원 정도하니, 그거에 비하면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래도 끓여먹는 제품 치고는 가격이 좀 있네라고 생각하고 주문했습니다.
양
근데, 일단 양이 꽤 많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순대국 끓여서 국그릇에 덜어 먹었는데, 두 명이서 나눠 먹으니 딱 좋았었습니다. 그래서 완전 2인분 까지의 양은 아니지만 1.5인분? 정도의 양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향
향은 마라향이 나긴 하나 엄청 센 마라향은 아니었습니다. 향이 너무 셀까봐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맛
가장 중요한 맛입니다. 생각외로 저는 맛있었습니다. 평소에 마라탕도 좋아하고 순대국도 좋아하는데 둘이 섞이면 뭔가 괴상할거라고 생각했는데, 일단 마라맛이 엄청 강하지가 않아서 의외로 순대국과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부속물로 들어있는 각종 고기과 순대 들도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근데 돼지 부속물을 별로 안좋아 하시는분들한테는 불호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마라맛에 불호이신분이 아니시라면 양, 향, 맛 등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또 사먹을 의향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배민이지 마라순대국 말고도 다양한 제품을 리뷰해놓은 포스팅도 많으니 블로그 내 다른 글들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