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구를 여행으로 방문하시면 추천드리는 맛집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인 중화비빔밥을 추천드리곤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유명한 수봉반점을 추천드리면 다들 만족해 하십니다.
이번에는 제가 직접 수봉반점의 중화비빔밥을 먹어보러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맛집인만큼 웨이팅이 있지만 그래도 정해진 시간에 입장할 수 있어 시간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수봉반점에 직접 다녀온 후기를 보시고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대구 수봉반점
우선 대구 수봉반점의 가게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게정보
ㅇ 상호명 : 수봉반점
ㅇ 주소 : 대구 북구 대현남로2길 60
ㅇ 영업시간 : 평일 10:55~15:00, 토요일 10:20~15:40, 매주 목,일 정기휴무
ㅇ 연락처 : 053-941-1503
ㅇ 메뉴 : 중화비빔밥, 중화비빔면, 짬뽕밥, 짬뽕 모두 9,000원
ㅇ 특이사항 : 포장가능, 주차가능
ㅇ 위치
수봉반점은 대구 북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가능한데요, 가게 앞이 아닌 다른 곳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주차위치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기
이제 제가 직접 방문했던 모습들과 후기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게외관
가게외관 모습입니다.
가게는 오래된 노포 느낌의 중화요리 가게로 보여집니다.
가게 앞에 웨이팅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웨이팅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천장의 천막에 호스를 설치하여 물을 안개처럼 뿌려주고 있었습니다.
무더운날에도 웨이팅하는데 조금 시원할 수 있도록 가게에서 설치해 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웨이팅 방법
수봉반점 웨이팅은 가게에서 먼저 주문을 하고 번호를 받습니다. 그리고 웨이팅할때 지정된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한꺼번에 타임별로 입장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외쪽 사진의 시간별로 웨이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해진 테이블만큼만 대기를 받고 넘치면 그 다음 타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방문은 해당 웨이팅 시간 5~10분 전에 방문하시면 그 타임 사람들이 한 번에 들어가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오히려 시간을 타임별로 웨이팅하고 정해두니까 내가 언제쯤 들어갈지 가늠이 되고 그 시간까지 차라리 다른곳에 있다가 올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주차장 위치
수봉반점은 가게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게앞에는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대신 다른곳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으로 나뉘어서 주차를 할 수 있었는데요, 주차 자리가 그래도 어느정도 있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시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신청동로 666이라고 네비게이션에 찍고 신광비전센터 뒤쪽에 주차를 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게내부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가 크지는 않고 테이블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받았던 대로 테이블을 합치거나 떨어뜨려서 먹을 수 있게 준비해 주십니다.
자리는 신발벗고 앉아서 먹는자리도 있고, 신발신고 테이블에서 먹는 자리도 있습니다.
가게 내부에는 에어컨도 여러대가 있어서 빵빵하게 에어컨을 틀어주시긴 하는데요, 주방이랑 문이 열려있어서 그런지 엄청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자리는 저렇게 작은 자리도 있었습니다.
중화비빔밥
세팅된 모습입니다.
중화비빔밥을 시키면 짬뽕국물은 서비스로 주십니다. 저는 두명이서 방문했었는데, 중화비빔밥과 짬뽕을 시켰다가 중화비빔밥 2개로 변경해서 짬뽕국물도 두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짬뽕국물에도 여러가지 부속물들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15분 뒤에 중화비빔밥이 나왔습니다. 해당 타임에 들어가면 짬뽕을 시킨 분들은 바로 내어주시는데 중화비빔밥은 한 15분 뒤에 내어주십니다.
아마도 짬뽕을 먼저 조리하고 내어준 후에 중화비빔밥을 조리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중화비빔밥만 주문했었기에 다른 테이블에서 짬뽕을 먹고 있는동안 하염없이 중화비빔밥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중화비빔밥의 모습입니다. 잘익은 반숙 계란후라이를 위에 얹어줍니다. 굉장히 먹음직스러운데요 바로 먹어보겠습니다.
중화비빔밥 안에는 양념들이 비벼져있지 않기 때문에 잘 비벼줍니다. 뭔가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밥 같은 느낌으로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깔끔하게 한 그릇 싹 비운 모습입니다. 역시 수봉반점의 중화비빔밥은 언제먹어도 맛있고 가격도 9,000원이라서 요즘 물가치고는 굉장히 저렴한것 같습니다. 양도 생각보다는 많아서 남자 성인도 먹고 배부른정도 입니다.
수봉반점 솔직후기
이제 수봉반점의 중화비빔밥에 대한 솔직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봉반점의 메뉴들은 모두 9,000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리고 양은 생각보다 많아서 전체적으로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점입니다. 웨이팅도 많은 편이지만 그래도 시간대별로 입장하는 시스템이라서
다른 음식점처럼 하염없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맛에 대해서 알려드리면 수봉반점의 중화비빔밥은 굉장히 맛있습니다. 뭔가 제육덮밥 같기도 오징어덮밥 같기도한 느낌으로 일단 호불호 없이 누구나 다 좋아할 만한 그런 맛입니다.
대구를 방문하시는 경우에 점심은 다른데 말고 수봉반점을 방문하셔서 중화비빔밥 먹어보시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대구 맛집을 포스팅해 두었으니, 다른 포스팅도 확인하셔서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