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저는 대구를 여행하거나 업무상 갈일이 있으면 항상 들리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구공탄막창입니다. 대구에서 먹었던 막창중에서 가장 맛있어서 정착한 구공탄막창의 맛, 가격, 웨이팅 등 솔직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구 구공탄막창
제가 대구에 가면 항상 가는 막창집이 있습니다. 바로 구공탄막창인데요. 대구 내에도 여러 지점이 있는데 일단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호명 : 구공탄막창
장소 : 대구 서구 국채보상로 308 1층 (형님본점), 대구 남구 대명로 303(동생점)
운영시간 : 형님본점 매일 17시~24시, 동생점 매일 16시30분~24시
연락처 : 형님본점 053-573-9282, 동생점 053-622-7071
메뉴 : 막창, 생삼겹, 생목살 등
기타사항 : 주차가능, 단체가능
대구 구공탄막창은 대구 시내에 2개 지점이 있습니다. 우선 서구 평리동에 위치한 형님본점과 남구 대명동 1호선 영대병원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생점입니다.
두 곳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이 항상 있는 편인데요. 제가 최근에 다녀온 동생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구공탄막창 동생점(영대병원역 3번출구)
최근에 대구에 갈일이 있어서, 어김없이 대구 구공탄막창집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동생점으로 지하철 1호선 영대병원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방문하기에는 정말 쉬웠습니다.
대구 구공탄막창 동생점 외관
대구 구공탄막창 동생점은 지하철 1호선 영대병원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는 여러대의 차가 주차 할 수 있도록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안으로 들어가면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이고 꽤나 모여 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려고 입구에 가보면 대기명단, 웨이팅명단을 쓰는 종이가 있습니다. 해당 종이에 이름과 인원수를 적어 두면 차례가 왔을때 불러주십니다. 따로 연락처를 적어서 연락을 받고 오는 형태는 아니고, 자리가 났을 경우 그때 이름을 불러주시기 때문에 현장에서 대기하셔야 합니다.
저도 웨이팅 명단에 이름을 작성하고 밖에서 대기했습니다. 이미 앞에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나 많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은 약 30분 정도는 걸렸던것 같습니다. 여기 사진에 보이지 않은 인원들도 있어서 꽤나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그래도 생각보다 순환이 빨랐던 것 같습니다.
구공탄막창 동생점 내부
오랜 기다림 끝에 제 이름도 호명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구공탄막창 동생점 실내 모습입니다. 많은 인원이 꽉 차 있으며, 다들 맛있게 막창을 먹고 있습니다. 벽에는 포장 된다고 적혀있고 포장 손님도 꽤나 많았었습니다. 막창을 구워먹으면 냄새가 옷에 밸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겉옷은 넣어둘 수 있는 비닐가방을 하나씩 준비해 주십니다.
메뉴판
메뉴판 사진입니다.
구공탄 막창의 메뉴판 사진입니다. 돼지막창이 기본 메뉴이며, 가격은 13,000원 입니다. 이외에도 생삼겹, 생목살, 새우버터구이 등의 메인메뉴와 함께 버섯된장찌개의 서브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상 세팅
기본 상 세팅 사진입니다.
저는 막창 3인분을 시켰고 준비해주신 기본 찬들 입니다. 쫀드기는 보너스로 주십니다. 기본찬은 크게 별다른건 없고 막창을 찍어먹을 수 있는 묽은 쌈장(?) 과 파채입니다.
상 가운데에 불을 세팅해 주십니다. 막창을 굽다보면 기름이 떨어저 불이 붙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막창 및 된장찌개
제가 주문한 돼지막창 3인분과 된장찌개 입니다. 돼지막창은 기본주문이 3인분 부터라서 2명이서 방문하시더라도 3인분을 주문하셔야 합니다.
돼지막창은 이미 초벌을 해서 나오고, 자리에서 잘 구워서 얇은것 부터 주워먹으면 됩니다.
서브메뉴로 같이 시킨 버섯된장찌개는 일단 말이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시키셔야 합니다.
막창과 식사를 다 마치고 디저트로 쫀디기도 구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구워 먹어보는 쫀디기 옛날생각이 많이 나는 쫀드기 입니다.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본 주방 모습입니다. 된장찌개 주문이 얼마나 많은지 대량의 뚝배기가 준비되어있고, 계속 된장찌개를 끓이고 계셨습니다.
맨 오른쪽 사진은 초벌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손님이 끊이질 않아서 계속 거기서 초벌하고 계셨었습니다.
대구 구공탄막창 동생점 솔직후기
이제 앞서 보여드리고 제가 먹었던, 대구 구공탄막창 동생점의 맛에 대한 솔직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앞에서 계속 말씀드렸던 것처럼, 구공탄막창은 제가 대구에 올 일이 있을때 마다 가는 곳입니다. 그만큼 저한테는 맛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창도 막창인데 특히나 굉장히 맛있는 것이 바로 된장찌개 입니다. 굉장히 자극적으로 맛있으면서 막창과 함께 먹으면 술도 취하는 줄도 모르고 계속 마시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단점으로는 웨이팅이 좀 긴 편입니다. 저한테도 굉장히 맛있었던것 만큼 다른사람들 입맛에도 맞는지 사람이 정말 많아서 갈때마다 항상 웨이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대구에 갈 때마다 제가 가는 대구 구공탄막창, 당연히 대구에 가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곳이며 저 또한 다시 갈 의향 100% 입니다.
대구 구공탄 막창 외에도 다양한 지역의 개인적인 맛집들도 포스팅 해 두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다른 포스팅들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