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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코로나로 인한 지원금, 정부 정책자금 신청 등에 이전에 운영하셨던 회사를 폐업했던 증빙을 하기위해 폐업사실증명원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미 한참전에 폐업해버린 회사라서 증빙을 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제 포스팅을 따라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우선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서 민원서비스 부분으로 들어가 줍니다.
민원서비스 안에서 민원 신청·안내로 들어가 줍니다.
민원신청 안내로 들어오셨으면, 바로 보이는 검색창에 폐업이라고 검색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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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여러가지 발급가능한 목록이 뜨는데 그 중에서 폐업사실증명에서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창이 하나 뜨면서 회원 신청하기 & 비회원 신청하기가 뜹니다. 폐업사실증명은 나중에 인증을 하셔야 해서 회원으로 등록 되어있으시다면, 회원 신청하기 그렇지 않으시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신청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정보동의를 해주시고 스크롤을 내리시면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비회원 신청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별표 되어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입력확인 숫자만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비회원 신청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셨다면, 이제 폐업사실증명 신청인 정보가 바로 떠 져 있을것입니다. 그곳에서 사업자번호를 적어줍니다.
폐업사실증명의 창이 뜨고, 신청정보가 나와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사업자 번호를 기입해 줍니다.
신청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개업일과 폐업일자 그리고 용도를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넣어줍니다. 수령방법 검색을 눌러보시면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검색된 수령방법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셔서, 출력하기에서 PDF로 저장하시게되면 컴퓨터에 파일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폐업사실증명서는 자주사용하는 증명서는 아니지만 가끔 정부지원이나 이력증명 등에 필요하기 때문에 PDF파일로 저장하셔서 보관해 두시면 사용하시기 수월하실 겁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폐업하신 이력이 있으시다면, 정부에서 갖고계신 빚을 조정해주는 제도인 새출발기금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어려웠던 소상공인, 중소기업인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고자 빚을 조정하는 제도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시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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