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전하면 성심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성심당이라는 빵집은 굉장히 유명합니다. 여행객 뿐만 아니라 대전에 거주하는 현지인들까지도 성심당은 무조건 필수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제가 성심당에서 꼭 먹어야하고, 이 빵을 먹으면 대전 성심당에서 실패 없이 빵을 맛보았다라고 할 수 있는 성심당 빵 5가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대전의 명물 성심당
성심당은 대전에서만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 중구 은행동에 본점을 두고 있는 빵집입니다. 단순하게 빵집이라고 하기에는 1956년부터 이어져온 성심당은 대전의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심당은 매일 남은 빵은 기부를 하는 등 좋은일도 많이하는 빵집이며, 워낙 많은 인기로 타 지역에도 지점을 내달라는 간곡한 요청들에도 성심당은 대전에서만 만날 수 있다라며, 대전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대전안에서는 성심당은 지점을 내어 은행동 본점(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1층), 대전역점(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15, 대전역 2층), 롯데백화점 대전점(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598 롯데백화점 1층), DCC점(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07, 1층) 등 4개 지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 외에서도 성심당의 맛있는 빵을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택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택배를 통해 구입시 택배이동 시간이 필요하여 일부 빵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전에는 KTX특송 서비스가 있어서 큰 KTX역이 있는 곳이라면 성심당 빵을 주문해 먹어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 성심당의 빵은 먹고 싶지만, 대전에 거주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을 위해 택배로 빵을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성심당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몰인 "성심당몰"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성심당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빵을 20,000원 이상 주문하시면 택배서비스로 집에서 성심당 빵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일부 빵들은 주문이 불가하고 인기있는 빵은 조기 품절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바로 주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성심당몰에서 빵을 구경하거나, 바로 주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실패없는 성심당 빵 추천 Best5
그럼 이제 바로 대전에 놀러가 성심당 빵집에 방문했을때, 실패없는 성심당 빵 다섯가지를 추리고 추려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튀김소보로]
튀김소보로가 첫번째라서 실망하셨나요? 성심당하면 가장 대표적인 빵이고 성심당을 현재의 위상까지 끌어올려준 빵입니다. 당연 맛은 기본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처음 성심당에 방문했다면 꼭 드셔보셔야 할 빵 첫번째입니다. 튀김소보로는 개당
1,700원, 6개 세트에 10,000원, 12개 세트에 20,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튀김소보로는 도너츠, 소보로, 앙금빵이 삼당 합체된 빵으로 성심담의 대표상품입니다. 1980년 누구나 좋아하는 소보로에 앙금을 넣고 튀기면 어떨까 라는 의문에서 나온 빵으로 튀김소보로 출시후 성심당 빵집에 길게 줄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성심당을 대표하며, 아직도 그 인기가 시들지 않은 빵으로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만한 빵이어서 첫번째로 소개해 드립니다.
[두번째, 보문산메아리]
이게, 첫번째로 나올거라 생각하신분들은 대전을 좀 가보신 분들이실 것 같습니다. 보문산메아리는 6,000원이며, 높이 10cm, 지름 17cm 짜리 큰 빵입니다. 페스츄리가 81겹으로 부드럽게 돌돌 말려있으며, 골드럼 시럽이 첨가되어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빵으로 결대로 한 겹 한 겹 떼어먹어도, 커피와 함께 먹어도, 약불로 살짝 구워 먹어도 맛있는 빵입니다.
특히나, 상자에 단품포장이되어 판매하기때문에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로 전달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보문산메아리는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대전에 거주하지 않으신 분이더라도 위에서 말씀드린 "성심당몰"을 통해 주문하여 즐겨 보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보문산메아리를 두번째로 소개해 드립니다.
[세번째, 명란바게트]
세번째는 이영자가 2018년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소개한 빵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빵입니다. 명란바게트는 이름처럼 바게트 빵위에 명란이 들어가 있으며 그 위에 김가루가 뿌려져 있는 빵으로, 매콤 짭쪼롬하여 맥주안주로도 사랑 받고 있는 빵입니다. 가격은 3,000원이며, 사이즈는 6cm x 27cm 입니다. 명란바게트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달걀 반숙을 올려 노른자를 터뜨린 후 같이 부드럽게 먹거나 마요네즈를 발라 고소하게 먹는 방법이 있으며 바게트 포장지에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네번째, 야끼소바빵]
야끼소바빵이라니 무슨 이상한 빵이 다있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성심당의 야끼소바빵은 인당 3개씩 밖에 구매 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서 구매제한을 두고 있는 빵입니다. 야끼소바빵은 빵이 나오자마자 줄 서 있던 사람들에게 바로 다 나가버려서 갈때마다 줄을 서서 구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야끼소바빵은 굉장히 재미있는 맛입니다. 빵 안쪽에 야끼소바가 들어있어서 뭔가 어울리지 않는듯 하면서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다만, 야끼소바빵은 성심당 롯데백화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니 성심당 롯백점에 방문하셨을 경우에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번째, 성심순크림빵]
성심순크림빵은 빵 중의 기본이 되는 크림빵입니다. 가격은 2,500원이며, 현장구매로만 구입하실 수 있기때문에 대전에 방문하신 경우에 사드실 수 있습니다. 성심순크림빵은 생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의 조합으로 달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의 느끼하지 않은 크림빵 입니다. 특색있게 차갑게 얼려드시면 더욱 맛있기 때문에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좋은 빵 중 하나입니다. 크림빵을 얼려먹는다? 한번 해보시면 왜 제가 Best5 안에 추천하게 되었는지 알게 되실 수 있습니다.
3. 결론
노잼도시 대전에서 지인들에게 가장 방문을 추천하는 곳으로 성심당을 꼽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밈으로 어떤 스케쥴이든 대전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성심당으로 귀결되는 짤도 있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성심당을 한번 가서 저 다섯가지 빵을 드셔보신다면 성심당을 방문하라는 이유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혹시, 대전에서 진행예정인 2023 대전 0시 축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