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사천 맛집] 하모샤브샤브 맛집 제일전복횟집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Ssotory 2025. 6. 13.

목차

    경남 사천에 하모샤브샤브로 무척 유명하다는 제일전복횟집에 다녀왔습니다. 갯장어를 하모라고 하는데요, 여름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많고 별미인 하모샤브샤브는 어떤지 그리고 그 하모샤브샤브를 제일 잘한다는 제일전복횟집은 어땠는지 솔직하게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모샤브샤브는 거제도 유명하지만 사천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다녀온 솔직후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천 맛집, 삼천포 맛집으로 유명한 제일전복횟집의 하모샤브샤브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일전복횟집

     

    우선, 제일전복횟집의 가게정보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ㅇ 상호명 : 제일전복횟집

    ㅇ 주소 : 경남 사천시 어시장길 7 제일전복횟집

    ㅇ 영업시간 : 매일 08:30~21:00(매달 1,3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ㅇ 연락처 : 055-832-2040

    ㅇ 주차 : 수협회센타 공용주차장(무료), 서부주차장(유료, 주차권 30분 제공) 이용

    ㅇ 위치

     

     

    제일 전복횟집은 사천 바닷가에 여러 횟집이 몰려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근처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면 되기 때문에 방문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일전복횟집 방문기

     

    직접 다녀온 제일전복횟집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외관 모습입니다.

     

    가게 외관에서 부터 30년 전통의 계절맛집이라고 가게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입구에 있는 수조에는 갯장어가 한 가득 들어있고, 아주 활기차고 싱싱한 모습이었습니다. 하모샤브샤브가 메인이지만 여러가지 회와 전복 메뉴들도 있어서 다른 물고기들과 꽃게 등도 수조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내부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테이블로 자리가 되어있었고, 룸도 따로 자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프라이빗하게 룸에서 드시고 싶으실때 아주 좋을 것 같았습니다.

     

    메뉴

    제일전복횟집 메뉴들 입니다.

     

    메뉴판에는 여러가지 탕들도 나와있고, 사계절요리 그리고 메인인 샤브샤브 요리도 나와있습니다. 여러가지 생선회와 전복, 낙기 등이 있고 하모샤브샤브와 하모회도 나와 있습니다.

     

    추가로, 전복구이와 멍게덮밥, 하모엑기스 등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하모샤브샤브

     

    그럼 제일전복횟집에서 먹어본 하모샤브샤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상차림의 모습입니다. 저는 하모샤브샤브를 주문했고 기본 상차림을 먼저 주시고 이후에 하모샤브샤브를 내어주셨습니다.

     

     

    먼저 샤브샤브답게 육수와 각종 채소들을 주셨는데요, 채소들은 팽이버섯과 부추 그리고 방아잎을 내어주십니다.

     

    하모샤브샤브

     

    그리고 대망의 하모샤브샤브 모습입니다. 저는 3명이서 방문에서 대자를 주문했었는데요,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육수를 펄펄 끓이고, 각종 채소를 넣고 익힌 후에 가운데 놓인 망 위로 하모를 넣어 약 10~15초 살짝 익혀주고 꺼내어 먹으면 됩니다. 하모 살에 칼집이 다 나 있어서 샤브샤브로 익혀주면 살이 꽃이피듯이 펼쳐집니다.

     

     

    그렇게 건져놓은 하모와 야채들을 한꺼번에 이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내돈내산 솔직후기

     

    그럼 이제 제가 제일전복횟집에서 먹어 보았던, 하모샤브샤브 솔직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하모샤브샤브는 처음 먹어본 음식이었는데요, 엄청 부드럽고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넣어서 먹었던 팽이버섯, 부추 그리고 방아잎까지 한꺼번에 올려서 간장소스에 찍어먹으니 입안 가득 향과 맛이 퍼져서 더욱 든든했습니다.

     

    확실히 먹으면서도 보양식이라는 느낌이 들었고, 처음에 하모가 나왔을때 양이 좀 적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두툼한 하모살과 그리고 샤브샤브 이후에 죽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상차림으로 나왔던 여러가지 반찬들도 싱싱하고 맛있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식사였습니다.

     

    제일전복횟집은 처음 방문했었는데, 근처 주차장에 쉽게 주차할 수도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여러가지로 만족했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맛집들을 직접 가보고 소개해 드리고 있으니, 관심있으시면 다른 포스팅들도 확인하시어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