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생활정보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1분 완성, 사건번호 알때, 모를때, 주의사항)

by Ssotory 2024. 7. 11.

목차

    대법원의 나의 사건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자신의 사건 진행 상황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사건 검색 방법부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썸네일

     

    여러가지 법률 문제 등으로 진행중이거나 사건결과 등을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사건의 진행상황이나 내용들을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

     

     

    우선, 대법원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검색은 어디서 진행하면 되는지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

     

    이곳에서 사건번호 또는 개인정보를 통해서 여러가지 나의 법률사건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알때

     

    사건번호를 알고 있다면, 사건번호로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우선 사건번호를 자세히 입력해야 합니다. 한 칸씩 모두 정확하게 입력해야 검색이 됩니다.

     

    법원 종류
    법원종류

     

    법원 종류도 명확한 재판부까지 구분되어 있으니 맞춰서 선택해야 합니다.

     

    구분

     

    그리고 연도와 함께 구분을 선택해 줍니다.

    또한, 당사자명도 정확하게 입력해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검색한 사건번호는 사건검색 결과 저장을 체크할 경우에 PC에 내용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경우에는 당사자명 입력 없이도 사건내용이 바로 조회가 되기때문에 공공장소나 여러명이 사용하는 PC에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꼭 체크를 해제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채권집행 등 기타집행 사건의 경우에는 제3채무자명을 입력하여 사건검색을 할 수 없습니다.

     

     

    사건번호 모를때

     

    사건번호가 오래되어 기억이 안나는 경우에도 사건을 검색해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로 사건검색
    나의 사건검색

     

    인증서로 검색을 선택하신 후 주민등록번호를 넣으신 후 PC에 저장되어있는 인증서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보안설치

     

    PC보안을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신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론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은 이전에 내가 휘말렸던 사건들 부터 지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건 등 다양하게 검색하여 진행상황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알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좋지만, 사건번호를 모르더라도 검색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특히 더 여러가지 사건들이 사회적으로 많아지고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여러 피해자 없이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사건검색 등 여러 대법원 민원 서비스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내용들을 포스팅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