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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사용량이 늘면서 여러가지 알뜰폰 요금제를 일정기간마다 바꾸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번에는 알뜰폰 요금제 회사중 규모가 크고 인기가 많은 아이즈모바일의 셀프개통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즈모바일을 셀프개통하실때 필요한 준비물들을 미리 준비하시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개통이 가능하니 확인하셔서 준비해두고 시작하시기 바라며, 미리 주의할 점을 읽어보시고 실수없이 한번에 진행하시는데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문제가 생길경우 문의해야할 고객센터도 같이 알려드릴테니 꼭 내용 끝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방법(주의사항과 사전준비물)
아이즈모바일은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규모가 큰 편으로 쉽게 개통할 수 있는 통신사입니다. 다만, 미리 준비하셔야할 준비물들과 주의사항을 사전에 인지하고 준비해두시고 진행하셔야 실수없이 한번에 진행 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셀프개통 이용 가능시간
아이즈모바일은 셀프개통 이용시간이 있습니다. 해당시간 외에서는 셀프개통 진행이 불가능하고, 신규가입인경우와 번호이동인경우 개통이 가능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셀프개통 전에 가능한 시간인지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셀프개통 이용 가능시간>
구분 | 가능시간 | 특이사항 |
신규가입 | 08시~19시50분 | 주말 및 공휴일 상관없이 가능 |
번호이동 | 10시~19시50분 | 일요일, 신정, 설, 추석 당일 불가 |
셀프개통 이용 가능시간 외에는 진행이 안되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이용가능시간 1~2시간을 여유롭게 두고 이용하셔서 문제없이 한번에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특이사항 등에 따라서 셀프개통이 불가능한 날짜가 있을 수 있으니, 오늘 셀프개통이 가능한지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금제 선택
사전에 셀프 개통할 요금제를 미리 알아두시고 정확한 이름과 금액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셀프개통을 시작하면 어떤 요금제를 선택할지 미리 알아두신 상태로 하셔야 셀프개통의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인기있는 이벤트 요금제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적용된 요금제가 정말 많이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 등 본인 상황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니 바로 이벤트 요금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프개통 하시면서 요금제를 비교해 보고 찾고 비교해 보시게 되면 이용 가능시간을 넘어가서 진행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전에 꼭 미리 요금제를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미사용 유심 준비
셀프개통을 시작하고 중간에 새로운 유심을 갈아끼우게 됩니다. 이때 새로운 유심을 그때 주문하시거나 편의점에서 사오셔야 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지체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유심을 구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이즈모바일의 유심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주문시 택배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유심은 요금제에 맞는 통신사 유심을 구입하면 되며, 일반 유심은 4,400원, NFC가 가능한 유심은 8,8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즈모바일 회원가입을 하시면 배송비를 무료로 보내주고 있으니 부담없이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당장 유심을 구매해서 셀프개통을 진행하셔야 한다면 주변의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 있는지 검색해보시고 바로 구입하여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입하신 유심칩 외에 카드 부분에 유심번호가 적혀 있는데 절대 유심만 빼고 버리시면 안됩니다.
해당 부분에 적힌 번호를 셀프개통에서 동일하게 입력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절대 버리지 마시고 개통이 잘 마무리 될때까지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
이제, 셀프개통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서 요금제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간단하게 정보 등을 기입하시고 본인확인을 하는 단계이며 본인확인을 위해서 네이버, 토스 등의 인증서와 신용카드, 신분증 등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요금제의 이체정보 등도 함께 작성해야 하니 미리 적어두시거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셀프개통 진행 주의사항
아이즈모바일 요금제 신청 후 셀프개통 진행 중 번호이동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이용하고 계신 휴대전화 통신 이용이 불가하게 되므로 핸드폰에서 바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꼭! WIFI를 연결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가 정지되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즈모바일 유심 장착 후 재부팅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아이즈모바일 유심을 장착하신 후에 2~3회 재부팅을 해주시면 새로운 통신사를 잡으면서 바로 휴대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실 때 전화는 잘 되는지 인터넷은 잘되는지 미리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라며
전화연결이 안되거나 인터넷사용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고객센터 문의사항
셀프개통을 진행하시면서 자주생기는 문제들과 답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진행하시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어떤 경우이고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Q. 개통 후 유심인식이 안되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A. 유심이 인식이 안될경우에는 나밍 먼저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나밍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일 수 있으며 각 통신사 별로 유심을 끼고 나밍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통신사 나밍번호 SKT #758353266#646# KT *147359*682* LGU+ #5487587#682
Q. MMS와 데이터 사용이 안되어 문제가 발생
A. 이럴 경우에는 휴대폰의 설정에서 네트워크를 초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아이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Q. 위의 방법을 모두 했지만 유심칩 인식이 안되서 문제가 발생
A. 이럴 경우에는 휴대전화 모델면과 일련번호를 작성하여 아이즈모바일 1:1문의게시판 이용장애에 글을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즈모바일 1:1 문의하기)
https://www.eyes.co.kr/customer/inquiry
이외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유선문의도 가능합니다. 통신사별로 문의연락처는 다르니 확인하셔서 문의전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SKT망 : 1800-6100
KT망 : 1800-6200
LGU+망 : 1800-4100
(고객센터 이용시간 평일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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